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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블랙핑크·워너원·레드벨벳·트와이스 순위권
 
이서윤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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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이서윤 인턴기자] 방탄소년단이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1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25만1077개를 분석하여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73만9762개보다 12.24% 줄어든 수치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수들의 브랜드 빅 데이터를 추출,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의 긍정·부정 비율 분석과 가수에 대한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가수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9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워너원, 레드벨벳, 트와이스, 선미, 아이콘, 엑소, 아이유, 오마이걸, 소녀시대,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모모랜드, 여자친구, 세븐틴, 샤이니, 에이핑크, 빅뱅, 위너, AOA, 뉴이스트W, 비투비, 볼빨간사춘기, 청하, 갓세븐, 크러쉬, 임창정, 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만5076, 미디어지수 511만49, 소통지수 785만2068, 커뮤니티지수 318만1818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016만90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만3927보다 30.09%포인트 상승했다.

    

2위에 오른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만5097, 미디어지수  206만1193, 소통지수 449만6809, 커뮤니티지수 145만4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834만710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34만2178보다 13.69%포인트 상승했다.

    

3위인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48만3538, 미디어지수 287만7322, 소통지수 308만157, 커뮤니티지수 100만8807로 브랜드평판지수 744만9824를 기록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51만2824보다 29.14%포인트 하락했다.

    

4위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2606, 미디어지수 285만6651, 소통지수 155만2889, 커뮤니티지수 112만4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94만663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만7328보다 44.25%포인트 하락했다.

    

5위인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1634, 미디어지수 271만1950, 소통지수 117만9325, 커뮤니티지수 109만109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553만400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97만7071보다 30.63%포인트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기록세우다, 놀랍다, 멋지다'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빌보드, 우익, 'IDOL''이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0.41%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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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28 [14:14] ⓒ 뉴스컬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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