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AL
PLAY
ART
FEATURE
INTERVIEW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STAGE > MUSICAL
[NC현장⑤] 당신은 나를 찾아온 행복, 행운이라 말하는 사람이 있나요…뮤지컬 '아서 세빌 경의 범죄'
세계적 문호 오스카 와일드 원작 재해석
 
이지은 기자   |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 뮤지컬 ‘아서 세빌 경의 범죄’(작가 김연미) 테이블 리딩에 참석한 연출 김현우, 작가 김연미, 작곡가 이진욱.     ©윤현지 기자
 
[뉴스컬처 이지은 기자] [현장④]에서 이어집니다.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다섯 번째 리딩 ‘아서 세빌 경의 범죄’는 김현우 연출과 이진욱 작곡가가 뭉쳤다.
 
작품을 집필한 김연미 작가는 “동명의 원작 단편 소설을 많이 각색했다. 원작과는 캐릭터가 다르다”고 말했다. 극은 뮤지컬 어법에 맞춰서 발굴 및 재해석하고자 한다. 이어 이익을 위해 선택된 관계를 사랑이라고 착각하면 진정한 사랑을 잃을 수 있음을 말한다.

 

1927년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시작하는 ‘아서 세빌 경의 범죄’는 고아 출신의 무명 할리우드 배우 아서세빌경이 이민자 출신 점술가 레나로즈에게 카드 점을 보게 되고 세 가지 예언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그려진다. 작품은 숨겨진 민낯을 통해 낭만과 혼돈의 시대를 거쳐 온 사람들의 삶을 궤적이라고 말한다. 또한, 외면하고 싶은 나 자신의 진짜 욕망을 마주했을 때를 질문한다.

 
▲ 뮤지컬 ‘아서 세빌 경의 범죄’(작가 김연미) 테이블 리딩에 참석한 배우 허순미, 김대곤(왼쪽부터).     ©윤현지 기자
▲ 뮤지컬 ‘아서 세빌 경의 범죄’(작가 김연미) 테이블 리딩에 참석한 배우 조풍래, 조지승(왼쪽부터).     ©윤현지 기자

 

이날 무명의 헐리우드 배우 아서세빌경 역에는 조풍래, 버릴 것도 없는 인생, 폴란드 출신의 이민자 레나로즈 역에는 허순미, 아서세빌의 친구, 은행장의 아들 헤르빈켈코프 역에는 김대곤, 시의원의 딸로 부족함을 모르고 곱게 자란 트렌디한 아가씨 시빌멀튼 역에는 조지승이 함께했다.

 

내가 욕망하는 것들을 처음으로 마주하게 된 인간의 드라마라고 소개한 김작가는 “극의 배경이 1920년 미국인 만큼 그 시대 유행했던 음악적 역할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엔딩에 대한 고민이 있다”고 밝힌 말에 배우들과 창작진은 여러 코멘터리로 대화를 이어나갔다. 

 

이국적인 색을 띠는 극은 14명의 이상의 배우가 등장하게끔 발전시키고 싶다는 김작가는 무대 위에서 무성영화의 시대적 향수를 불러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우연히 자신의 세 가지 예언을 듣게 된 아서세빌. 그가 마주한 자신의 욕망은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관객들 앞에 보여질 수 있도록 기대해본다. 

 

 

[NC현장⑥] 아버지와 딸, 두 사람은 다시 회복할 수 있을까…뮤지컬 '디어 파파, 마이 파이어맨'로 이어집니다.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별별샷]트위치티비(TV) ‘아옳이’ 김민영…이기적인 몸매 화제
[#별별샷]프로골퍼 유현주…남심 저격 셀카 화제
[#별별샷]‘나 혼자 산다’ 모델 한혜진, 비키니 자태에 ‘깜짝’...환상적 바디라인
[인방]아프리카TV BJ한나, 시선을 사로잡는 아찔한 볼륨감 ‘후방주의’

이지은 기자
뉴스컬처/뉴스제작본부
picfeel@asiae.co.kr
 
2018/09/19 [08:01] ⓒ 뉴스컬처
 
관련기사목록
[글로컬뮤지컬라이브] [카드뉴스]'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신원호 PD, 특별한 말 한마디 이지은 기자 2018/11/08/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감빵생활'·'응답하라' 신원호 PD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걷다"…'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강연자로 나서 이지은 기자 2018/11/05/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⑥] 아버지와 딸, 두 사람은 다시 회복할 수 있을까…뮤지컬 '디어 파파, 마이 파이어맨'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⑤] 당신은 나를 찾아온 행복, 행운이라 말하는 사람이 있나요…뮤지컬 '아서 세빌 경의 범죄' 이지은 기자 2018/09/19/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④] 지우고 싶었던 기억, 잊지 않은 유일한 조각…뮤지컬 '오렌지 마들렌'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③] 나의 우상, 믿기 힘든 현실에 다가서려 했을 때…뮤지컬 '죽음과 소녀'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②] 웹툰 속 세상과 현시대, 콜라보 그려내다…뮤지컬 '코믹-컬!'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①] 유년시절 듣던 어머니의 이야기, 근대사 되다…뮤지컬 '다이얼' 윤현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창작뮤지컬 공모전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3 선정작 포스터 공개 윤현지 기자 2018/09/21/
[글로컬뮤지컬라이브] [포토뉴스]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대본 리딩 현장, 뮤지컬 '코믹-컬'·'죽음과 소녀' 이지은 기자 2018/09/19/
[글로컬뮤지컬라이브]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쇼케이스 진출작으로 뮤지컬 ‘사는게 뭔지’-‘퀴리’ 선정 허다민 기자 2017/12/05/
[글로컬뮤지컬라이브]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모바일 북 오픈…작품 제작 과정 순차적으로 담아낸다 허다민 기자 2017/09/27/
[글로컬뮤지컬라이브]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1차 선정작 포스터 6종 공개…스토리 맞춤형 디자인으로 눈길 허다민 기자 2017/08/24/
[글로컬뮤지컬라이브] 2017 스토리 작가 데뷔 프로그램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선정작 공개 허다민 기자 2017/08/03/
[글로컬뮤지컬라이브] 뮤지컬 ‘팬레터’ 발굴한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공모…기획부터 해외진출까지 양승희 기자 2017/06/08/
핫이슈
[NC셀프로필]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전성우
[NC현장] '믿음' 그 존재만으로 얻어가는 에너지…연극 '사막 속의 흰개미'
[NC리뷰] 풍랑의 끝에 바다를 찾다…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NC스케치]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전성우 #인터뷰
[NC인터뷰] '산책하는 침략자' 윤성원 "외계인? 역할에 있어 또 다른 도전이죠"
[NC리뷰] 뮤지컬 '광화문연가' 재연, 작은 변화로 '개연성' 챙겨
[NC포토] 워너원 박지훈, 스윗 하트
산들, '아이언 마스크'로 또 한번 도전 "후회없는 공연 했다"
[NC현장]"송강호 메소드의 끝" '마약왕' 소시민→이두삼, 12월 충무로 충격 변신(종합)
제니 8일째 음원차트 1위, 'SOLO' MV 6천만뷰 육박
가장 많이 본 기사 [STAGE]
[NC스타]'아이언 마스크' 산들, 신뢰 받는 라이징 ★로 한걸음 더
[NC현장] '랭보' 윤소호 "단순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김준수, 뮤지컬 '엘리자벳' 11회차 전석 매진…독보적 티켓 파워 입증
[NC기획]'젠틀맨스 가이드' 김동완X유연석, 같은 역할만 세 번째…두 사람의 공통점은?
뮤지컬 'HOPE' 김선영·차지연·고훈정 등 화려한 캐스트 공개
[NC인터뷰②] '라이온 킹' 뚝심 "예술로서 집중하고 싶다"
[NC포토]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이규형·유연석, 그 곳에 가면
[NC직캠] 뮤지컬 '광화문 연가' 이건명·이석훈 외, 저 햇살 속의 먼 여행
[NC리뷰]"조정석이 내 수식어" 거미, 가창력+유머로 가득찬 180분
[NC기획]'국가부도의 날' 김혜수의 무지갯빛 매력
[NC인터뷰②]송승헌 "'나 혼자 산다' 출연? 웃길 자신이 없어"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아경미디어/뉴스컬처|서울 중구 충무로 29, 11층(초동, 아시아미디어타워)|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02083|
등록일자: 2018.3.22| 발행.편집인: 최영범|청소년보호책임자:조병무|전화번호 : 02) 2200-2265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