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AL
PLAY
ART
FEATURE
INTERVIEW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STAGE > MUSICAL
[NC현장③] 나의 우상, 믿기 힘든 현실에 다가서려 했을 때…뮤지컬 '죽음과 소녀'
인정과 평가보다 중요한 건 바로 자신
 
이지은 기자   |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 2018 스토리작가 데뷔 프로그램 ‘글로벌 뮤지컬 라이브’에 선정된 뮤지컬‘죽음과 소녀’(작가 김유정) 테이블 리딩에 참여한 창작진과 배우들.     © 이지은 기자

[뉴스컬처 이지은 기자] [현장②]에서 이어집니다.

 

이날 마지막으로 진행된 리딩 뮤지컬 ‘죽음과 소녀’(작가 김유정)은 베토벤의 환영을 보는 어느 무명작가(슈베르트)의 이야기다. 예술가에게 인정과 평가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자신의 세계를 긍정하고 사랑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강하님 작곡가는 “졸업 공연으로 올린 적이 있었다. 완성도가 있을 거라고 말씀해 주신 분들도 계셨지만 많은 수정을 했다”며 운을 뗐다.

 

새로운 슈베르트의 발견이라고도 말하는 작품은 31살 이른 나이에 죽은 그가 남몰래 간직했던 무의식에 집중했다. 알려지지 않았던 열망을 그의 마지막 여정과 함께 그려보는 것이 기획 의도다.

 

1827년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배경으로 하는 극은 열등감에 시달리던 프란츠가 죽기 전 자신의 음악의 의미를 찾아 예술가에게만 국한되지 않는 보편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 뮤지컬 ‘죽음과 소녀’(작가 김유정) 테이블 리딩에 참석한 배우 김지휘, 양서윤, 이선근(왼쪽부터)     © 이지은 기자

 

 

‘죽음과 소녀’에서 프란츠 피터 슈베르트 무명의 작곡가 ‘프란츠’ 역에는 김지휘, 엉뚱하지만 프란츠를 좋아하는 적극적인 아가씨 ‘테레즈’ 역에는 양서윤, 프란츠 앞에 나타나는 의문의 ‘남자’ 역에 이선근이 분했다.

 

작품에서 크게 작용하고 있는 인물. 베토벤에 대해 공부를 했다”고 말한 추정화 연출에 이어 김유정 작가는 “베토벤을 조금 낮추고 프란체 위주의 기승전결이 새로운 슈베르트의 발견을 그려나가는 과정이다”고 밝혔다.

 

음악을 소재로 하는 작품은 이미 다양하다. 익숙해 질수 도있을 법한 소재를 펼쳐 보이려고 할 땐 그 만큼 더 많은 준비와 다른 색은 필수다. 관객은 반전을 기대할 수도 있다. 애초에 3인극으로 구상한 극은 내용을 뒷받침할 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다인 극으로 수정하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한다.

 

김작가는 "좋은 배우와 연출을 만나 프로 배우와 하니까 정말 감사하다. 감외가 새롭다. 머릿속으로 다시 한번 상상해 볼 기회가 돼서 좋았다"며 자리를 마무리했다.

 

 

[NC현장④] 지우고 싶었던 기억, 잊지 않은 유일한 조각…뮤지컬 '오렌지 마들렌'으로 이어집니다.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별별샷]트위치티비(TV) ‘아옳이’ 김민영…이기적인 몸매 화제
[#별별샷]프로골퍼 유현주…남심 저격 셀카 화제
[#별별샷]‘나 혼자 산다’ 모델 한혜진, 비키니 자태에 ‘깜짝’...환상적 바디라인
[인방]아프리카TV BJ한나, 시선을 사로잡는 아찔한 볼륨감 ‘후방주의’

이지은 기자
뉴스컬처/뉴스제작본부
picfeel@asiae.co.kr
 
2018/09/22 [07:58] ⓒ 뉴스컬처
 
관련기사목록
[글로컬뮤지컬라이브] [카드뉴스]'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신원호 PD, 특별한 말 한마디 이지은 기자 2018/11/08/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감빵생활'·'응답하라' 신원호 PD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걷다"…'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강연자로 나서 이지은 기자 2018/11/05/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⑥] 아버지와 딸, 두 사람은 다시 회복할 수 있을까…뮤지컬 '디어 파파, 마이 파이어맨'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⑤] 당신은 나를 찾아온 행복, 행운이라 말하는 사람이 있나요…뮤지컬 '아서 세빌 경의 범죄' 이지은 기자 2018/09/19/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④] 지우고 싶었던 기억, 잊지 않은 유일한 조각…뮤지컬 '오렌지 마들렌'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③] 나의 우상, 믿기 힘든 현실에 다가서려 했을 때…뮤지컬 '죽음과 소녀'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②] 웹툰 속 세상과 현시대, 콜라보 그려내다…뮤지컬 '코믹-컬!' 이지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NC현장①] 유년시절 듣던 어머니의 이야기, 근대사 되다…뮤지컬 '다이얼' 윤현지 기자 2018/09/22/
[글로컬뮤지컬라이브] 창작뮤지컬 공모전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3 선정작 포스터 공개 윤현지 기자 2018/09/21/
[글로컬뮤지컬라이브] [포토뉴스]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대본 리딩 현장, 뮤지컬 '코믹-컬'·'죽음과 소녀' 이지은 기자 2018/09/19/
[글로컬뮤지컬라이브]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쇼케이스 진출작으로 뮤지컬 ‘사는게 뭔지’-‘퀴리’ 선정 허다민 기자 2017/12/05/
[글로컬뮤지컬라이브]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모바일 북 오픈…작품 제작 과정 순차적으로 담아낸다 허다민 기자 2017/09/27/
[글로컬뮤지컬라이브]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1차 선정작 포스터 6종 공개…스토리 맞춤형 디자인으로 눈길 허다민 기자 2017/08/24/
[글로컬뮤지컬라이브] 2017 스토리 작가 데뷔 프로그램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선정작 공개 허다민 기자 2017/08/03/
[글로컬뮤지컬라이브] 뮤지컬 ‘팬레터’ 발굴한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공모…기획부터 해외진출까지 양승희 기자 2017/06/08/
핫이슈
[NC셀프로필]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전성우
[NC현장] '믿음' 그 존재만으로 얻어가는 에너지…연극 '사막 속의 흰개미'
[NC리뷰] 풍랑의 끝에 바다를 찾다…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NC스케치]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전성우 #인터뷰
[NC인터뷰] '산책하는 침략자' 윤성원 "외계인? 역할에 있어 또 다른 도전이죠"
[NC리뷰] 뮤지컬 '광화문연가' 재연, 작은 변화로 '개연성' 챙겨
[NC포토] 워너원 박지훈, 스윗 하트
산들, '아이언 마스크'로 또 한번 도전 "후회없는 공연 했다"
[NC현장]"송강호 메소드의 끝" '마약왕' 소시민→이두삼, 12월 충무로 충격 변신(종합)
제니 8일째 음원차트 1위, 'SOLO' MV 6천만뷰 육박
가장 많이 본 기사 [STAGE]
[NC스타]'아이언 마스크' 산들, 신뢰 받는 라이징 ★로 한걸음 더
[NC현장] '랭보' 윤소호 "단순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김준수, 뮤지컬 '엘리자벳' 11회차 전석 매진…독보적 티켓 파워 입증
[NC기획]'젠틀맨스 가이드' 김동완X유연석, 같은 역할만 세 번째…두 사람의 공통점은?
뮤지컬 'HOPE' 김선영·차지연·고훈정 등 화려한 캐스트 공개
[NC인터뷰②] '라이온 킹' 뚝심 "예술로서 집중하고 싶다"
[NC포토]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이규형·유연석, 그 곳에 가면
[NC직캠] 뮤지컬 '광화문 연가' 이건명·이석훈 외, 저 햇살 속의 먼 여행
[NC리뷰]"조정석이 내 수식어" 거미, 가창력+유머로 가득찬 180분
[NC기획]'국가부도의 날' 김혜수의 무지갯빛 매력
[NC인터뷰②]송승헌 "'나 혼자 산다' 출연? 웃길 자신이 없어"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아경미디어/뉴스컬처|서울 중구 충무로 29, 11층(초동, 아시아미디어타워)|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02083|
등록일자: 2018.3.22| 발행.편집인: 최영범|청소년보호책임자:조병무|전화번호 : 02) 2200-2265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